졸업생 마당

KITA-SES 컨소시움과정(SC IT마스터) 이야기

졸업생마당


취업수기 - SW DO마스터 2기 이☆미



게시자 : admin 날짜 : 2020-07-24 조회수 : 327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SWDO 2기 이미 입니다. 전공은 IT와는 무관한 화학이었고, 일본어는 N1을 취득한 상태에서 

이 과정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커리큘럼

하루 일과는 아침 8시 30분에 출석체크를 하는 것으로 시작되고 IT 3시간과 일본어 3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규 수업이 끝난 후에는 그 날 배운 내용을 복습하거나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원하는 사람은 밤 늦게까지 남아 공부할 수 있고 주말에 나와서 자습하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2-1) IT

기본적인 웹 개발 과정으로서 초반에는 JAVA 기초에 대해 배웁니다.

간단한 알고리즘 문제를 풀면서 문법을 익히는데, 이 때부터 알고리즘에 대해 차근차근 공부를 잘 해 두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총 세 차례의 역량 평가가 있고 두 번째 평가가 끝날 무렵에는 조별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간이 있었습니다.

프로젝트의 완성도도 중요하지만 아이디어가 괜찮다면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은지

다양하게 생각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때 만든 프로젝트는 기업 지원 시에 어필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로 쓰이기 때문에 조원들과 협력해서 열심히 만들어주세요!




2-2) 일본어

과정에 지원할 때 소지한 일본어 자격증에 따라 초급 반과 고급 반으로 나누어 편성이 되었습니다.

고급반의 경우 뉴스 기사를 읽고 토론을 하는 등 회화 위주의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일본인 선생님께서 수업을 맡아 주셨기 때문에 어색한 부분이 있다면 바로 고쳐주시거나

일본어스러운 표현을 알려주셨던 점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면접 시즌이 다가오면 SPI(적성검사)를 공부하거나, 이력서와 면접 예상질문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여 실제로 연습해보는 시간을 가집니다.

일본어 실력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선생님께서 꼼꼼히 첨삭해주시기 때문에 무리없이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