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에서 만나는 Soft Engineer Society

Soft Engineer Society에 대한 다양한 미디어 이야기


일본 닛케이 신문 보도 - 외국인 재입국 규제, 단계적 완화



게시자 : admin 날짜 : 2020-07-15 조회수 : 81


일본의 5대 신문 중 하나인 일본게이자이신문(약칭: 닛케이)에서 일본 정부가 외국인 재입국 규제를 단계적으로 완화 할 것이라는 보도가 7월 13일에 나왔습니다.

7월 13일 현재 시점으로 미국, 중국, 한국, EU 등의 129개국으로부터 외국인 입국을 원칙적으로 거부하고 있으며 외국인의 입국이 허용되는 부분은 '2020년 4월 2일 이전의 출국한 영주권자 혹은 일본인의 배우자' 만 가능하지만 

사업목적의 왕래 재개 협상을 하고 있는 베트남, 태국, 호주, 뉴질랜드의 4개국 외에 조만간 중국, 한국, 대만, 브루나이 등도 협상 후보군에 올라와 있어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적은 곳 부터 차례대로 완화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하루에 입국이 인정되는 입국자 수는 일본의 코로나 검사 체계인 PCR검사가 좌우합니다.
일본 정부는 8월 1일 까지 일본 국내 공항의 PCR검사 능력을 현재의 약 2배인 4천명으로 확대 할 예정이고 9월 부터는 나리타, 하네다, 칸사이 국제공항에 PCR센터를 마련하여 검사 능력을 1일에 1만명 정도로 늘릴 전망입니다.

외국사람이 일본을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게 되려면 시간이 조금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되지만 입국 규제를 완화하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 일본 취업에 뜻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자세한 원문 기사는 하단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s://www.nikkei.com/article/DGXMZO61451620T10C20A7PP8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