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마당

KITA-SES 컨소시움과정(SC IT마스터) 이야기

졸업생마당


취업수기 - SW DO마스터 4기 양☆규



게시자 : admin 날짜 : 2021-03-19 조회수 : 363



1.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조선대학교의 양☆규입니다.

일본어 학과를 전공하면서 취업에 대해서 고민하던 도중,
학교까지 찾아와서 이런 취업과정이 있다는 것을 열심히 토론하는 선생님과 선배의 모습을 보고
나에게 맞는 길이라고 생각하여 직접 찾아보아 IT에 흥미를 느끼게 되어 SWDO 마스터 과정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일본 취업을 결심하게 된 것은 사람들을 돕는 일을 하고 싶어서 였습니다.
처음으로 일본 여행을 갔을 때  길을 찾는 것과 방을 잡는 것에 어플과 한국 지원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 경험을 통해 외국에서 곤란함을 겪는 한국사람들을 위해 도움이 되는 무엇인가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으며
그 길의 한가지로 IT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꿈은 해외에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고 그 꿈이 이루어지게 도움 준 것이 SWDO 마스터 과정입니다.


2. SWDO마스터 생활
원래라면 오전부터 저녁까지 학원에서 생활을 하여야 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수업환경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을 통한 수업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는 점 등의 좋은 이점도 많았습니다.
일본어 수업에서는 선생님들과 1대1, 1대 다의 면접형식을 통해 실제 면접과도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여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실제 면접때도 준비한 면접에서 나왔던 질문들이 실제로 나와 당황하지 않고 면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제일 인상깊었던 것, 추억은 조별로 하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서로서로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의견을 공유하며 힘을 합쳐 완성된 하나의 프로젝트를 실제로 작동했을 때의감동입니다.

혼자서 하는것만이 아닌 주말에도 학원에서 만나 다같이 열심히 하는 분위기가 자연적으로 만들어져서 자신의 수준을 끌어올릴수 있었습니다.

3. 일본생활의 기대
처음으로 가는 해외 생활에 걱정도 있지만 현지생활로 인해 IT의 역량만이 아닌 자신의 일본어의 역량을 늘려
제 2외국어가 가능하다는 수준에 도달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는 앞서 말한 것과 같이 해외에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일본어 실력등을 살려서 AI의 학습기능을 이용해 번역 프로그램의 성능을 상향시키는 것 또한 목표로 하고 노력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