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마당

KITA-SES 컨소시움과정(SC IT마스터) 이야기

졸업생마당


취업수기 - SW DO마스터 2기 양☆영



게시자 : admin 날짜 : 2020-07-22 조회수 : 651


1. 지원동기


 대학 4학년, 마땅한 목표 없이 그저 수능 점수에 맞춰서 들어온 대학교 졸업을 앞두고 취업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전공에 흥미 없이 그저 수업을 따라가기만 했던 지라, 과연 내가 전공을 살려서 평생 일을 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내가 좀 더 흥미를 가지고 있는 분야를 선택해서 직장을 얻고자 하였고, 마침 대학교 취업센터에서 SWDO 과정을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흥미를 가지고 있었던 분야인 일본어와 IT를 병행하여 일본 IT 취업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본 과정에 입학하였습니다.




2. 과정


 저는 IT와 일본어 둘 다 배운 적이 없었기에 사전학습반부터 시작하여 기초를 다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사전학습반을 신청하였고, 아쉽게도 일본어는 못 듣게 되었지만 IT 사전학습반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처음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도 알기 쉽게 가르쳐주시었기에 본 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IT나 일본어에 경험이 없으신 분이라면 사전학습반을 먼저 수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90% 이상 출석을 하면 전액 환급해주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시라면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본 과정에 입학하면서 매일 아침 8시 반부터 저녁 8시까지 어떻게 보면 매우 긴 시간일 수 있지만,

정보처리기사나 JLPT 같은 자격증 공부도 병행 했어야 했기에 시간이 부족하여 저녁 10시까지 자습했던 날이 많았던 거 같습니다.

동기들과 같이 모르는 부분을 서로 채워가며 공부하였기에 버틸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IT와 일본어 선생님들도 물심양면으로 도와 주시면서 저희를 이끌어 주셨습니다.

그렇게 취업까지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달려 어느덧 여러 곳의 회사에 면접을 보게 되었고, 2곳에 내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내정 후에도 회사와 관련된 일에 모르는 부분을 많이 알려주시었고, 회사 내에서 쓰이는 비즈니스 회화 위주로 공부를 많이 하였습니다.




3. 수료하면서


19년 1월에 사전학습반을 시작하여 19년 12월 30일에 수료를 하게 되면서 올해를 되돌아보았습니다.

올 한 해가 저의 인생에 있어서 터닝포인트가 되는 한 해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무언가의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정말 뜻 깊은 한 해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달려올 수 있었던 이유는 명확한 목표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과정에 들어오기 전, 저는 뚜렷한 목표가 없이 그저 대학 수업에만 따라가기 바빴던 거 같습니다.

하지만 SWDO 과정에 들어와서 저의 목표가 생기었고, 그로 인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23명의 동기들과 SWDO 과정 선생님들 덕분에 2019년이 저의 인생에 있어서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정말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